• 홈으로
  • 커뮤니티
  •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시내버스 운전자와 '소통' > 교통관련 소식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시내버스 운전자와 '소통' > 교통관련 소식

교통관련 소식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시내버스 운전자와 '소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3-30 12:35 조회1,651회 댓글0건

본문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시내버스 운전자와 '소통'

정용식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은 1500여명의 광주 시내버스운전자들과 '소통의 시간'(사진)을 가졌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교통문화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정 원장의 시내버스 운전자 보수교육은 일방적 전달이나 강요가 아닌 소통을 위한 대화형식으로 진행돼 운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통문화만 바뀌어도 도시이미지가 바뀝니다-열린도시, 당당한 광주를 위하여'-라는 주제의 소통의 시간에서 정 원장은 "시내버스 만족도는 전국 최고 수준인데 교통사고발생률 또한 전국 1위, 입원율 전국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면서 "그 원인과 대안이 무엇인지 같이 고민해 보자"고 제안했다.
운전자들은 "광주시내버스 만족도가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사실에 책임감이 느껴진다"면서 "민원 발생의 주 원인인 승강장 통과, 승차거부, 불친절 등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교통관련 영상자료들이 많이 등장해 시내버스 운전자들의 공감도가 높았다.
설문조사에서 버스 운전자들은 "버스 승강장 및 교차로의 불법 주정차, 버스전용차료에 대한 다른 차량 운행이 최대 방해요인이 되고 있다"며 행정기관의 강력한 단속을 요청했다.
한편 이번 시내버스 운전자 교육은 30일까지 전체 2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전국 최초로 인권감수성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 입력시간 : 2016. 03.28. 00:00
- 전남일보 진창일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ITE MAP

사이트맵 닫기